2008.05.13 11:46

시사저널 사태 이후 시사IN 창간

민주 언론상 본상에 시사IN 지부
특별상에 한겨레 사회정책팀
2007년 11월 28일 (수) 15:56:37 민왕기 기자 wanki@journalist.or.kr
전국언론노조 시사IN 지부가 23일 제17회 민주언론상 본상을 수상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창립 7주년(언론노련 19주년) 기념식과 함께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 한겨레 사회정책팀(양상우 황보연 정세라 기자)은 보도부분 특별상을 영예를 안았다.

새언론포럼 최용익 회장은 심사평에서 “시사IN 지부는 여로모로 민주언론운동의 귀감이며 투쟁목적이나 방식, 그리고 대안제시 차원에서 한국언론사상 유례를 찾기 힘든 전범을 제시했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또 “한겨레 사회정책팀 기자들은 ‘차별없는 노동, 차별없는 사회’라는 제목의 8부작 시리즈로 비정규직 문제를 파헤쳐 소외계층의 실태와 구조적인 원인을 해부했고, 설득력있는 해법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본상을 수상한 시사IN의 정희상 지부장은 “시사IN을 지지해준 독자들과 국민들의 힘이 있었기에 끝까지 힘겨운 싸움을 할 수 있었다”며 “자본권력의 억압으로부터 벗어나 독립언론으로서 독자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겨레 양상우 팀장은 “보도를 했지만 사회적으로 변함이 없고 상황은 계속 악화되는 것 같아 이 상을 받아야 하는가라는 부끄러움이 앞선다”며 “이 상을 언론노동자로 생활하는 동안 지표로 삼겠다”고 했다.

최상재 언론노조위원장은 “올해 언론노조가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단결된 모습들을 보이지 못해 여러 선배들께 죄송하다”며 “선배들이 닦아놓은 터 위에 새로운 성과를 얻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고
Trackback 0 Comment 2
  1. discount replica watches 2012.07.11 11:3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격적인 사건들을 비

  2. borse louis vuitton 2013.01.12 21:2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ghjgk9iuy Download this book I do they read Mr. Alexander's book. First of all, this book is a good balance to be noticed.



티스토리 툴바